본문 바로가기

스포츠 이야기/격투기

120715 로드FC센트럴리그를 가다 - 동인당한의원 박지훈

2012년 7월 15일.. 경기도 파주.. 팀맥스체육관 파주점에서 로드FC 중부리그가 열렸습니다.

4월 8일 1회 대회를 시작으로 벌써 4회째인데요..

 

기존에도 김미파이브, 스피릿MC아마리그, 네오파이트, KPW 등 격투시합 단체들이 많았습니다만 경영난으로 흥망을 반복하다가 지금은 이렇다할 시합이 없어서 MMA(Mixed Martial Arts: 종합격투기) 예비선수들이 무에타이 시합이나 주짓수 시합으로 갈증을 푸는 현실이었습니다. 중부리그(central league)는 말그대로 수도권 중심으로 로드FC에서 아마추어 MMA 선수들의 실전경험 축적과 프로선수 등용문으로 만든 대회입니다.

공식 홈페이지는 http://cafe.daum.net/roadfccentral

 

링닥터가 무슨 일을 하는지는, UFC 방송을 봐도 잘 알 수 있을테지만..

닥터체크 말고도 뭘 하는지 이참에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스포츠한의학회 15기 팀닥터세미나 수료 때 받은 가방입니다.. 국내건 해외건 출장때마다 갖고 다닙니다. 카메라가방처럼 생겼구요.. 다 좋은데.. 한번도 안빨았습니다 -.-;;

가방옆에는 소독용품, 그 옆에는 붕대, 랩 등등, 그 옆의 스티로폼은 아이스박스입니다.

 

프라이드 시절이 끝나고, UFC가 MMA를 이끄는 시대입니다.

이젠 MMA체육관들이 케이지를 설치합니다... 로드FC 김종대선수가 케이지 설치전문가로도 잘 알려졌죠. 김종대 선수도 이날 세컨으로 왔습니다. 사진은 안 찍었네요.. 사진 왼쪽의 마른 남자분은 엠파이트 기자.

 

늘 강조하지만. 스포츠 현장에서의 주요 도움은 아이스팩입니다.. 대퇴부 로우킥 좌상에 아이스팩 랩핑해주고 있습니다... 들고 있는 메달은 이긴 선수에게 줍니다..

 

암바 후 엘보우 손상에도 당연히 아이스랩핑부터...

 

헤드 인저리는 항상 주의를 필요로 합니다..

헤드기어, 글러브, 마우스피스 다 착용하고 한 시합이었지만..

첫 출전에 난타전을 마친 파이팅 넘치는 선수는 신경학적 검진을 해야할 수 있습니다.

 

 

긴박한 현장에 20기 팀닥터 수강생인 김수철 선생님이 함께 해주셨습니다...

그리고 여기 올려진 사진 촬영은 모두 김희정 선생 작품임을 밝혀둡니다.

 

로블로(낭심가격)은 시합중지 사유가 됩니다.. 경기 흐름이 끊기기도 하구요. 경우에 따라서 링닥터의 응급조치가 꼭 필요할 수 있구요. 보는 관객은 웃음이 나올 지 몰라도, 세컨,심판, 링닥터에게는 각자의 이유로 웃지 못할 상황입니다. 물론 선수 본인이 가장 힘들겠지만요.

 

경기 중 심판의 요구가 있으면 링닥터는 닥터체크를 합니다.. 여기서 손을 휘저으면 닥터스톱이 되는 거구요.. 신경학적 이상, 골절 등 심각한 상황이 아니고서야 시합은 계속됩니다.  

 

경기 후에도 지속되는 닥터체크..    

 

첫경기 마치고 쓰러진 KTT 선수.. 저 역시도 무에타이시합 처음 나갔을 때.. 탈진해서 한참을 드러누웠던 적이 있었습니다ㅠㅜ 저질체력 탓이기도 하지만, MMA하던 입장에서 입식룰은 정말 체력전으로 느껴집니다... 종합룰에서처럼 그라운드 공방하며 숨 돌릴 시간이 없죠..물론 핑계입니다.. 쿨럭. 

 

헤드기어를 쓰지 않는 준프로 시합.. 영건스 리그.. 세경기가 이어졌습니다.

커팅이 많은 미릉골에 바세린을 발라줍니다.. UFC에서 많이 나오지요.. 제 뒤에 이용수 심판장님..

 

곁에서 관전하던 김재영 선수(지금은 관장님)랑 한 컷.. 데니스강이 장충체육관에서 김재영 선수를 원투 스트레이트로 쓰러트리고 나서.. 슈퍼코리언 별명을 달았댔지요.. 가라데 파이터로 무술수련여행 다니던 걸로 인간극장에 나오던게 엊그제 같네요.. 2003년 최무배 팀태클에서 처음 봤는데.. 격세지감을 느낍니다..

 

부쩍 연예계 쪽으로 활동이 많아지신, 팀맥스의 육진수 감독님. 그전에도 연예인삘이었지만 눈썹, 수염에 염색까지.. 로드FC센트럴리그 총괄본부장인데.. 링아나운서로 마이크를 잡았습니다.

이전 대회들과 비교해도 눈에 띄게 매끄러워진 대회 진행. 감독님과 스텝들 모두 정말 수고가 많으셨습니다~

 

    로블로 체크받는 선수 모습~

 

어깨탈구 응급 정복후 아이싱+붕대

 

 

 

호응이 좋으면 2부 연재 합니다~~